맑은행복 양평

로그인 사이트맵
  • 블로그
  • 페이스북
  • 모바일

행정서비스헌장

공통 서비스 이행기준

  • 1.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이 1분 이내에 해당부서를 방문할 수 있도록 군청 현관에 민원도우미를 배치하여 해당부서의 위치를 정확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해당부서를 방문한 고객이 담당자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담당자의 PC위에 눈에 띄는 직원명패를 설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하던 일을 멈추고 공손히 인사를 드린 후 앉을 자리를 안내하여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업무대행자가 최대한 처리해 드리고, 대행처리가 어려운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민원부서는 중식시간에 교대근무를 실시하여 업무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장애인과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고객이 요청하시면 안내도우미가 다른 고객의 양해를 구하여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경우에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정확히 알아들으실 수 있게 말한 후,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부서명, 담당자, 전화번호를 알려드린 후 연결해 드리겠으며,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통화중일 경우 문의사항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전화 또는 메일 등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2.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 접수부서 : 총무담당관 (770-2487)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민원행정실명제 이행을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를 명기하겠습니다.
  • 3.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에 어긋나거나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충분한 검토를 거쳐 즉시 시정하고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담당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을 해드리겠습니다.

    • 1건의 민원 또는 행정사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의 착오 ·과실 또는 무성의한 처리로 인하여 고객이 동일한 행정기관을 2회 이상 방문한 경우
    • 민원을 정당한 사유 없이 법정 처리기한 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
    • 관계공무원이 각종 공부를 착오로 기재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준 경우
    • 대외적으로 공표한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담당공무원이 고의적으로 이행하지 않은 경우
  • 4.고객참여와 의견제시

    군정참여 창구

    군정참여 창구
    창구명 메뉴명 위치

    군민참여마당
    (군청홈페이지)

    전자민원 전자민원 → 전자민원창구
    칭찬합시다 참여마당 → 칭찬합시다

    고객 불만접수 및 민원창구

    고객 불만접수 및 민원창구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위치

    공직자 부조리신고
    공직자 친절․불친절신고
    진정민원 접수

    홍보감사담당관
    조사팀
    770-2062 770-2801 전자민원 → 신고센터→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

    민원상담 및 접수

    주민지원과 770-2036 770-2802

    행정서비스 담당부서

    총무담당관 770-2484 770-2803
  • 5.서비스 향상 조치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조사 및 서비스이행기준 달성도 평가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개선하고 그 외 행정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각종시책과 제도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에 대한 처리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할 때에는 법령 등 관련규정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
  • 6.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양평군 공무원은 법과 제도 그리고 규정에 따라 업무를 수행합니다. 공정한 행정처리과정에서 불가피하게 개인적으로 목적하신 바를 이루지 못하더라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의견은 군정 발전의 원동력입니다.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 잘하는 점은 적극 칭찬하여 살기 좋은 지역사회가 되도록 다함께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 페이지담당 부서명 : 총무담당관 (☎ 031-770-3120)
  • 최종업데이트 : 2016-06-09
  • 화면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