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행복 양평

로그인 사이트맵
  • 블로그
  • 페이스북
  • 모바일

민원상담 및 접수 안내

※ 부당한 접수거부 및 과도한 서류요구에 대한 신고절차 홍보
문의 : 주민지원과 주민지원팀 770-2037
팩스신고 : 주민지원과(770-2802)
전자민원 : 양평군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 신고

민원이란?

민원이란?
일반민원 법정민원 법령․훈령․예규․고시․자치법규 등에서 정한 일정 요건에 따라 인가․허가․ 승인․특허․면허 등을 신청하거나 장부, 대장 등에 등록․등재를 신청 또는 신고하거나 특정한 사실 또는 법률관계에 관한 확인 또는 증명을 신청하는 민원
질의민원 법령․제도․절차 등 행정업무에 관하여 행정기관의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민원
건의민원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
기타민원 법정민원, 질의민원, 건의민원 및 고충민원 외에 행정기관에 단순한 행정절차 또는 형식요건 등에 대한 상담․설명을 요구하거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하여 알리는 등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민원
고충민원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사실행위 및 부작위를 포함한다)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

민원접수(상담)경로

민원접수(상담)경로
민원접수(상담)경로 민원구분 민원접수(상담)방법 운영주체
민원실(주민지원과) 일반․고충민원
(모든 민원)
방문 및 우편,팩스,전화 등 양평군
전자민원 신청 질의,건의,기타,고충민원 양평군청 홈페이지(www.yp21.net)
→ 전자민원신청
양평군
군민과의 대화방 건의,고충민원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ople.go.kr)
→ 민원신청
양평군
국민신문고 질의,건의,기타,고충민원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yp21.net)
→ 전자민원신청
국민권익위원회
스마트폰불편신고 기타민원 스마트폰에 앱 설치 후 민원접수(상담) 행정자치부
안전신문고 기타민원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people.go.kr)및 앱
→ 안전신고
국민안전처
120경기도콜센터 질의․건의․기타․고충민원 경기도는 국번없이 120(타 지역 031-120)
→ 전화 및 문자, 화상통화 및 외국인 상담 가능
경기도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질의․건의․기타․고충민원 전국어디서나 국번없이 110
→ 전화 및 문자, 외국인 상담 가능
행정자치부
주민지원과
(군민상담관, 팀장 1일 해결사)
질의․건의․기타․고충민원 주민지원과에서 운영 중인 군민민원상담관 및 팀장이 순번제로 방문 민원인 민원상담 양평군
(주민지원과)
민원모니터
(경기도, 양평군)
질의․건의․기타․고충민원 경기도 및 양평군에서 위촉한 민원모니터에 의한 민원접수 양평군
(주민지원과)
신고센터 공직자부조리, 가로등, 예산낭비 양평군청 홈페이지(www.yp21.net)
→ 공직자부조리, 가로등, 예산낭비 신고
양평군

처리방법

  • 처리절차
민원 처리절차
※ “군민과의 대화방”은 별도의 접수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군수실에서 직접 처리
  • 처리기간
    • 법정민원 : 각각의 사무별로 처리기간 지정
    • 법정민원 외 민원 : 7일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 페이지담당 부서명 : 주민지원과 (☎ 031-770-3063)
  • 최종업데이트 : 2016-09-06
  • 화면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