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행복 양평

로그인 사이트맵
  • 블로그
  • 페이스북
  • 모바일

보도자료

게시물 세부내용
제목 양평군 어르신들 서울로 진출!“제6회 함께하는 세상, 은빛나들이
작성자 주민복지과 등록일 2018.10.11 조회 37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이근형)은 지난 11일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대상자인 독거어르신들 20명을 모시고 여의도에서「제6회 함께하는 세상, 은빛나들이」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사업은 양평군 독거노인프로그램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아 6회째 실시하고 있으며, 독거 어르신들이 양평군 지역을 벗어나 서울 여의도 한강 방문을 통해 고독감 해소 및 정서적 안정감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성 증진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하였다.

 

먼저 여의도 선착장에서 유람선에 승선하여 1시간 30분 동안 뷔페와 함께 아름다운 한강을 유람하였고, 다음으로 여의도에서 제일 높은 63빌딩으로 자리를 옮겨 아쿠아리움과 전망대를 차례로 관람 하였다. 이날 행사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담당자인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과 독거어르신들이 함께한 자리로 어르신들은 물론 어르신들의 안전을 보살피는 생활관리사들 또한 고단한 일상에서 벗어나 서울로의 나들이로 즐거워했으며, 어르신과 생활관리사가 함께 손을 꼭 잡고 새로운 추억거리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유람선과 63빌딩을 관람하였다. 독거노인생활관리사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의 최일선에서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어르신들의 안부를 매일 확인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투철한 봉사와 희생정신 없이 업무를 수행하기는 곤란한 전문인력이다.

 

이날 행사 참석한 양동면의 서00 어르신은 “어릴 때 6·25전쟁을 마포에서 겪었던 생각이 난다, 몇십 년 만에 어릴 때 놀던 한강에 왔다”며 눈시울을 붉히셨고, “이런 기회를 가져다 준 것에 대해 너무 감사하다. 평소 집밖에 나오기 싫었는데 오늘은 정말 잘 나온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00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또한 “고단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 스트레스를 풀 기회가 생겼고 어르신들과 추억거리가 생겨 더 기쁘다. 이런 자리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역복지 프로그램, 이동복지 사업, 건강증진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평군 어르신들 서울로 진출!“제6회 함께하는 세상, 은빛나들이 이미지
양평군 어르신들 서울로 진출!“제6회 함께하는 세상, 은빛나들이 이미지
양평군 어르신들 서울로 진출!“제6회 함께하는 세상, 은빛나들이 이미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미지 양평군청이(가) 창작한 양평군 어르신들 서울로 진출!“제6회 함께하는 세상, 은빛나들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181012_양평군어르신들서울로진출!“제6회함께하는세상,은빛나들이.hwp(3120 kb) 첨부파일 미리보기
은빛나들이1.jpg(1199 kb) 첨부파일 미리보기
은빛나들이2.jpg(923 kb) 첨부파일 미리보기
은빛나들이3.jpg(911 kb) 첨부파일 미리보기
목록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 페이지담당 부서명 : 홍보감사담당관 (☎ )
  • 최종업데이트 : 2018-10-19
  • 화면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