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게시물의 세부내용을 제목, 작성자, 등록일, 휴대폰번호 ,조회, 내용, 첨부파일 순으로 제공
제목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2019 토요 영화 상영 이달의 영화 (12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29 조회 24

<2019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토요 영화 상영> 

 

이달의 영화(12월)

 

12월 달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물맑은 영상실에서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를 상영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태극기 휘날리며
감독 강제규ㅣ145분ㅣ전쟁, 드라마, 액션ㅣ2004.02.05ㅣ한국ㅣ15세 관람가

<줄거리>
서울 종로에서 가족의 생계를 위해 구두닦이를 하는 진태와 동생 진석,
진태의 약혼녀 영신(이은주)과 가족들은 어려운 가운데서도 밝고 활기찬 생활을 해나간다.
어느 날 6·25전쟁이 일어나고, 진태와 영신의 가족들은 피난 행렬을 따라 대구까지 내려간다.

그러나 대구역사에서 만 18세의 진석이 강제로 징집되어 군용열차에 오르자, 진태는 동생을 구하기 위해 군용열차에 오르지만 진태 역시 징집된다.
두 형제는 징집과 동시에 낙동강방어선전투에 투입되는데, 진태는 무공훈장을받으면 동생을 제대시킬 수 있다는 대대장의 말을 듣고 오로지 동생을 위해 전쟁영웅의 길로 들어선다.

그러나 갈수록 전쟁의 광기에 휘말리는 진태와 그런 형의 모습을 바라보는 진석 사이에 갈등과 증오가 싹트기 시작한다.

이후 진태의 약혼녀 영신이 인민군에게 협조했다는 이유로 국군에게 죽음을 당하고, 진석 역시 국군에게 죽음을 당한 것으로 믿은 진태는 이번에는 인민군 부대장이 되어 국군의 표적이 된다.
뒤에 자신과 가족들을 위해 형이 인민군이 되었다는 사실을 안 진석은 제대를 하루앞둔 날,

형을 구하기 위해 전선으로 나가 우여곡절 끝에 형을 만나지만, 진태는 끝내 죽음을 맞고 50여 년이 지난 뒤에야 유골로 돌아온다.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홈페이지>
○뮤지엄허브양평 https://www.yp21.go.kr/museumhub/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2019 토요 영화 상영 이달의 영화 (12월) 이미지
첨부파일 12월이달의영화.jpg(350 kb) 첨부파일 미리보기
목록
상설전시실 해설예약
자연요리 연구소 체험예약
소장품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