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게시물 세부내용
제목 양평군,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교통과 등록일 2020.02.14 조회 63

양평군,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교통안전강사 양성 지원을 통한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기여

양평군은 14일 도로교통공단과 어린이 교통안전 내용을 포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동균 양평군수, 도로교통공단 경기지역본부장 및 직원과 군청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그동안 양평군에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시설 예산을 매년 증액하여 시설 확충과 개선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최근 국회에서 민식이법 등 제정과 올해 초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정부유관기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대책 강화를 발표한바 있기에 그 어느 때보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양평군에서는 어린이 스스로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의 중요성을 느끼고 체험하는 차원에서 전문기관인 도로교통공단과 교통안전교육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협의를 추진한 결과 양평군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관내 어린이 대상 교통안전교육 및 도로교통공단 강사 지원”, “양평군 교통안전강사 양성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향후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순회 교육과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의 자라나는 미래인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어릴때부터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는 교통안전문화 정착이 필요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통약자에 대한 교통안전문화의 초석을 다지고 행복한 교통안전도시 양평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양평군,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내용 참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미지 양평군청이(가) 창작한 양평군,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교통과200214_보도자료(양평군도로교통공단업무협약체결).hwp(90 kb) 첨부파일 미리보기
사진.jpg(2131 kb) 첨부파일 미리보기
목록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 페이지담당 부서명 : 소통협력담당관 (☎ 031-770-2055)
  • 최종업데이트 : 2020-02-22
  • 화면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