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이제는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발급 받으세요

  •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란?
    인감증명서와 효력이 동일하며, 민원인이 직접 구청 민원실 및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본인이 서명하고 기재한 내용을 행정기관이 확인해주는 제도입니다.
  • 관리하기 불편한 인감도장 대신 편리하고 안전한 본인서명 하세요.
    인감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인감도장을 제작하여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신고하고 보관하는 불편함이 없어졌습니다. 사전신고 필요없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할 때마다 본인이 서명하면 됩니다.
  • 전국 어디서나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 시·군·구청 민원실 및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제출하고 본인 확인 후 서명만 하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방문 발급이 어려울 때는 인터넷(정부24)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 시·군·구청 및 동 주민센터를 1회 방문하여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이용승인 신청서”를 제출하고, 승인받은 후에는 동 주민센터 방문 없이 인터넷 정부24(www.gov.kr)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이용 안내 동영상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 페이지담당 부서명 : 민원바로센터 (☎ 031-770-2037)
  • 최종업데이트 : 2019-04-04
  • 화면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