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통합관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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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관제센터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관리 방침
양평군 통합관제센터는 통합관제센터의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통합관제센터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통합관제센터의 구축 목적 및 운영 방향

가. 생활방범 및 어린이 보호구역, 차량방범, 주정차 단속 등 단위 업무별로 분산 운영 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한 곳에서 조작/제어가 가능토록 공간적, 기능적인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나. 각종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시민의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통합관제환경 구축
다. 통합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다목적(범죄예방, 쓰레기 무단 투기 단속, 주정차 단속, 체납차량 조회) 용도로 활용


2. 통합관제센터에 통합ㆍ연계한 영상정보처리기기 및 각종 장비 현황

가. 통합ㆍ연계한 영상정보처리기기 현황 (2019년4월말 현재)

읍면별(2019.4.30)
읍면별 영상정보처리기기 현황
구분 양평 강상 강하 양서 옥천 서종 단월 청운 양동 지평 용문 개군
개소 910 246 56 56 98 56 61 37 42 55 55 100 48
대수 1901 567 130 89 254 98 118 65 68 87 96 239 90


용도별(2019.4.30)
용도별 영상정보처리기기 현황
구분 생활방범 차량방범 어린이안전 쓰레기투기 자전거도로 시설물관리 주정차단속 재난하천 초등학교
개소 910 393 32 232 195 9 6 18 25 0
대수 1901 822 55 556 310 32 58 24 44 0


나. 통합관제센터 설치 장비 현황

통합관제센터 설치장비 현황
구분 주요내용 비고
H/W 통합관제서버, 저장분배서버, 스토리지, GIS서버, SAN스위치, 운영 PC 등
S/W 통합관제솔루션, 저장분배솔루션, 클라이언트SW, GIS소프트웨어 환경감시솔루션, 서버보안SW 등
영상/음향시스템 DLP CUBE, DID, Wall Controller, RGB Matrix, 영상제어시스템 빔프로젝트, 음향콘솔데스크, AMP 등
네트워크/보안장비 L3, L2 스위치, 보안장비, IP전화기 등



3. 전담조직 및 기능, 담당업무, 근무체계
가. 전담조직
전담조직
기관 부서 주요업무 비고
행정담당관 정보시스템팀 통합관제센터 운영 총괄
통합관제센터 설치 및 운영규정 제,개정
영상정보처리기 운영위원회 구성, 운영
통합관제시스템 운영,유지관리
통합관제시스템 성능 보강 및 기능개선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유지관리
통합관제센터 기반시설물 및 부대시설 관리


나. 근무체계 : 통합관제센터의 영상정보처리기기 관제를 위한 모니터 요원은 4조2교대로 경찰관과 함께 365일 24시간 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4.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책임자, 운영시간, 실시간 관제의 범위 등) 및 영상정보 관리 방안

가. 관리책임자 :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구분 소속 직위 연락처 비고
관리책임자 행정담당관 담당관 031-770-2110


나.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관 등 영상정보 관리 방안
영상정보 관리 방안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비고
24시간 실시간 관제 촬영일로부터 30일 CCTV 통합관제센터



5. 통합관제센터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연계한 다른 기관과의 대응체계 수립

아래 내용 참조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연계한 다른 기관과의 대응체계 수립
기관 부서 주요업무 비고
양평경찰서 생활안전과
  • 영상정보 이용, 제공, 열람 등 민원처리
  • 관제센터의 모니터링 운영 및 관제 책임
  • 방범용 영상정보처리기기 모니터링 총괄
  • 모니터링 요원 지도/감독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 학교내 영상정보처리기기 기능/유지 관리
  • 학교 영상정보처리기기 모니터 요원 인건비 학보 및 지원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협의
초등학교 (36)



6. 통합관제센터 및 영상정보 보안(출입통제, 접근권한, 물리적/기술적/관리적 보안) 등에 관한 사항

통합관제센터는 출입통제시스템(지문인식)을 통해 비인가자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출입통제(제한) 구역 지정/운영

아래 내용 참조
출입통제(제한) 구역 지정/운영
제한구역 통제구역
관제센터 전역 정보통신실
안내원의 안내 필요 인가자 외 출입금지



7. 통합관제센터 내에서 수집되는 영상정보의 이용/제공 등에 관한 사항

- 개인영상정보는 관련법에 따라 이용/제공되고, 영상정보의 제공 내용/회수 및 삭제사항 등을 기록 관리하고 있으며, 서약서 등을 징구하고 있습니다.
-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확인 방법 :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제18조와 관련하여 관할 경찰서 또는 지구대에 사건 접수 후 사건담당 경찰관의 요청에 따라 통합관제센터의 업무담당 경찰관에게 영상조회 요청 후 확인 가능합니다.


8. 유지보수에 관한 사항

영상정보처리기기 유지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 참조
유지보수 관련 사항
구분 소속 직위 연락처 비고
영상정보처리기기 유지보수 양평군청 정보시스템팀 031-770-2302



9. 운영위원회 설치 운영에 관한 사항
통합관제센터의 원활한 업무 지원 및 영상정보보호 등을 위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위원회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위원 구성 : 11명
     - 위 원 장 : 부군수
     - 부위원장 : 행정담당관

나. 위원임기 : 2년(1회 연임)

다. 주요업무
     -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심의
     - CCTV 설치/운영 시 지역주민 협조에 관한 사항
     - 그 밖에 통합관리에 필요한 사항 등 협의·조정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군청앞길2(양근리 448-8), 전화번호 : 031-770-2114, 팩스 : 031-770-2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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