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립미술관 외관 사진입니다.

■ 양평군립미술관이란 [ 楊平郡立美術館 ]

양평은 인구비례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예술인이 모여 사는 고장이다.
양평군은 미술문화의 확산과 육성을 위해 2009년 7월 미술관 건립에 착공, 2011년 5월 완공과 10월말 공간 기능별 마감 공사를 끝내어, 2011년12월16일 양평군립미술관이 정식으로 개관하여 양평군민의 문화향유와 양평을 찾는 일반대중이 쉬어갈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군립미술관으로 개관되었다.
양평군립미술관은 양평읍 양근리 일대 대지 8069㎡에 건물면적 4184㎡(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세워진 미술관으로 전시관뿐 아니라 교육시설, 컨퍼런스 룸, 라이브러리, 키디룸, 세미나실, 까페 등이 갖추고 있다.현장체험 위주의 공간 확보 및 테마 형 전시기획은 양평을 문화관광 상품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미술관 건물은 신재생에너지인 지열을 이용한 냉난방시스템을 도입,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

양평군립미술관 내부 사진입니다. 양평군립미술관 내부 사진입니다. 양평군립미술관 내부 사진입니다.

운영 기본원칙 PICS


양평의 문화아이콘이 되기 위하여

양평군립미술관 기본원칙을 설명하는 이미지입니다. 양평의 문화아이콘이 되기 위한 양평군립미술관의 기본원칙 PICS는 '기획중심미술관','참여미술관','창의적 문화생산 미술관' 입니다. 그리고 이 셋을 합쳐 '전문미술관'이 되는 것이 양평군립미술관의 기본원칙입니다.


운영 기본원칙

정책목표
■ 수도권 유일의 가고싶은 문화예술도시구축에 기여하고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활성화를 위한 최고의 미술관콘텐츠를 개발하여국제교류는 물론 문화도시 양평의 창조적 브랜드 역할


중점방향
■ 향양평과 수도권을 홍보영역으로 하여 수도권의 잠재적 관객을 유입
■ 지역주민의 문화적 삶의 질향상과 서울과의 문화적 격차 해소
■ 미술관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친환경, 희망, 양평도시건설
■ 양평군의 브랜드를 특화할 수 있는 명품미술문화 축제구축


실천과제
■ 전문가에 의해 운영으로 차별화된 기획전시 수행
■ 시즌(봄, 여름, 가을, 겨울)의 특성을 고려한 최고의 프로그램 기획
■ 국내외 미술관과 자매결연 추진으로 세계속의 미술관 역할 수행
■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문화행복도시 양평의 얼굴 구현




관람안내
건물안내
오시는 길